[라이트노벨] 걸즈 & 판처(GIRLS und PANZER) 1권 짤막감상 도서류






라이트노벨판 걸즈 & 판처 1권입니다. 애니메이션의  인기에 힘입어 국내에도 정식 발매되었습니다.

라이트노벨은 원작과는 달리 사오리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.
 
원작과의 차별화 및 전차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일부러 전차도 초심자인
사오리의 시점에서 썼다고 저자가 후기에 밝히고 있습니다. 


초판 한정으로 주는 스티커, 저는 4호전차가 걸렸네요.




주요 내용들을 보면

-사오리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오리가 보는 것외에는 나오지 않습니다.
사오리의 시점에서 보는 걸즈&판처도 재미있긴 하지만 범위가 좁은 것이 단점.

-인기녀가 되기 위해  전차도를 시작한 사오리이기에 자신의 외모나 옷등에
신경쓰는 모습이 많이 나옵니다.(그래봤자 안생겨요)

-거의 공기수준이였던 교관의 비중이 라이트노벨에서는 조금 늘어 났습니다.

-원작에서 전차장이 조종수에게 방향을 알려주기위해 어깨를 발로 찼던 부분이
전차장 앞에 있는 페달을 차는 것으로 바뀌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.(이 페달은 조종수 등받이와 연결됨.)

-미호가 자기 친구들에게 계속 반말을 씁니다.-_-;;
(~씨(さん)는 빠졌고, 해주세요,해요는 ~해로 바뀌었는데 원판이 그런건지,번역이 그런건지 모르겠음.)
팀전체에 작전지시할 때는 안 그렇지만 애니메이션 원작을 전부 다 본 입장에서는 어색하네요.

-1권 안에 애니메이션 1화~6화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기에 5권 안쪽으로 마무리 될 것 같습니다.




총평하자면 원작을 다 보신분들에게는 사오리의 시점으로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지도......
하지만 원작을 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일단 본편을 다보고 난 후  읽어 보시길 권하고 싶군요.

덧글

  • 콜드 2013/08/25 21:02 #

    조..조흔 전차다!
  • 하얀귀신 2013/08/26 08:00 #

    스티커가 랜덤증정인데 전차가 딱 걸렸어요.
  • 환상그후 2013/08/25 22:30 #

    원판이 그런게 아니라... 번역의 문제일겁니다. 결국엔 편집부에서 지시하는 방향을
    가야하는게 번역가고 하니 번역가도 알면서 그리 바꾼거겠죠. =ㅅ=
  • 하얀귀신 2013/08/26 08:05 #

    역시 번역쪽 문제로 봐야겠네요.......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