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HIRO BAKO(시로바코) BD 1권 오픈케이스 애니메이션



애니메이션 제작회사를 배경으로 일어나는 에피소드와 청춘들의 고생열정과 꿈을 그린
시로바코 BD 1권을 구매하였습니다.

일판 TVA 블루레이들 사는 것은 걸즈 & 판처이후 처음이니 정말 오랜간만이군요.
시로바코는 처음에는 보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주변분들의 호평에 1화를 보기 시작한 후
단숨에 최근 방영판까지 몰아보고 바로 지름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.

이쪽 계열 덕질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이 어떤지 궁금증이 생길 때가 많았는데요,
그 제작과정을  판타지적 요소와 패러디를 버무려 재미있게 보여주고 관련 작업이나 직종,
전문용어도 대거 등장해 몰랐던 부분도 알수 있었던 것이 흥미로웠습니다.

또 얼마전에 종영한 미생도 그랬지만 직장생활을 하다보니까 관련업계에서 일하지 않더라도
직장일과 관련된 고충,스트레스,인간관계,슬럼프, 미래에 대한 고민등도 작품속에 골고루 다루기에,  
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훨씬 더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.




 


초회한정판 특전및 구성품 목록입니다.

*TVA 1~3화 수록
*캐릭터 원안의  퐁칸⑧이 그린 일러스트 세방면 케이스
*캐릭터 디자인 세키구치 카나미가 그린 디지팩 사양
*극장극 [엑소더스!]주제가 CD
*특제 북클릿(40P)

<영상특전>
*논크레딧 OP&ED
*키무라 쥬리 제작 현장잠입리포트 [SHIRO BAKO]의 SHIRO BAKO가 올 때까지  ~그 1번째 기획편~

<음성특전>
*오디오 코멘터리





돈돈 도너츠! 힘차게 가자!


주인공 5인방이 고등학교 재학 당시 언제가는 같이 모여 애니메이션 제작을 같이 하자고 다짐한
도원결의, 도넛결의의 장면이 디지팩 케이스를 장식하였습니다.
(저도 도너츠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거 볼 때 마다 D모 도너츠가 먹고 싶어지는군요,)
1쿨에서는 이들이 현실의 벽에 부딪혀 고생하는 모습들이 많았는데,
과연 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되는군요.






TVA 1~3화가 담긴 블루레이 디스크과  특전인 엑소더스! 주제가 CD입니다.
제목처럼(하얀상자) CD를 프린팅하게 마음에 드는군요.










특제 북클릿의 일부분입니다.

캐릭터 소개와 1~3화의 각화 소개,스태프 및 성우 인터뷰등이 담겨 있습니다.
1권 북클릿에는 주인공 미야모리 아오이와 책상에 항상 두는 인형인 미무지와 로로에 대한 소개가
등장하는데요,나머지 주인공 4명에 대해서는 없는 것으로 봐서 다음권들부터 1명씩 소개가 될 듯 같군요.




1쿨은 엑소더스!제작과 관련된 에피소드들이 주를 이루었고 그것을 깔끔하게 끝내며 마쳤는데,
2쿨에서는 과연 어떤 이야기를 보여줄지가 (떡밥 날리고 있는 그 작품인가......) 궁금해지네요.
현재까지는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남은 분량과 엔딩도 마무리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.ㅎㅎ

덧글

  • 콜드 2015/01/06 11:02 #

    오오!! 먀모리!!!
  • 하얀귀신 2015/01/07 02:36 #

    오이짱~
  • 꽃가루노숙자 2015/01/08 22:54 #

    시로가 하얀색 외에 완전 초짜, 초년생을 의미하던데 이게 그런 걸까나요. 음.

    아무튼 최근에 블루레이 구입을 끊고 있네요.

    최근 나온 소식 중에 그렌라간 정발판이 끌리긴 하던데 그 전에 윈터솔져랑 갤오가도 사야하고.... 에궁.
  • 하얀귀신 2015/01/09 01:45 #

    예전에 애니제작회사가 납품용 비디오테이프를 하얀상자에 담아 납품했었다는데,
    거기에서 유래된 업계용어로 알고 있습니다.

    그렌라간 정발판은 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.^^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